티스토리 뷰
일단 기본적으로 C#에서 타입체킹은 이와 같이 한다.
1. obj.getType() == Typeof(GameUnit)
2. obj is GameUnit
하지만 만약 본 클래스가 아니라 상속된 클래스인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한가?
다시 말해서
public class A
{
}
public class B : A
{
}
public class C : B
{
}
에서
A c = new C();
Debug.Log(c is B);
의 출력결과가 True일 것인가?
정답은 맞았다. True였다.
다시 말해 어떤 것을 상속하더라도 이에 대해 타입체킹을 하면 true를 반환하게 된다
'게임개발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코루틴의 이해 (0) | 2018.12.02 |
---|---|
혼자 개발할 때 끝까지 완성하기 (0) | 2018.07.29 |
GetComponent()가 상속관계의 클래스 상황에서 벌어지는 일들 (2) | 2018.01.26 |
유니티에서 파일처리하기 (0) | 2018.01.07 |
2D 오브젝트를 클릭으로 접근하는 방법 (0) | 2018.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