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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검색을 할 때 유니티에서 파일처리하기를 검색하면,

보통 C#에서 파일 처리하는 단순한 방식으로 처리를 한다.

하지만 그걸 그대로 빌드를 하면 파일을 전혀 찾지 못한다.


이를 위해선 Resources.Load를 사용해야 하기에, 텍스트 데이터들을 일단 Resources 폴더안에 넣어준다.


그리고 해당 데이터를 TextAsset으로 만든다.


using UnityEngine;


TextAsset txt = Resources.Load<TextAsset>(파일이름);


* 파일이름에서 확장자는 반드시 제거해줘야 한다. 제거하지 않으면 파일을 찾지 못한다


txt.text가 텍스트에 대한 데이터인데, 그냥 써도 되지만 xml파싱을 하는 등의 경우에는 TextReader를 원한다. 그래서 이와 같은 식으로 만들어 줄 수도 있다.


using System.IO;


StringReader reader = new StringReader(txt.text);

XElement result = XElement.Load(reader);


그리고 추가적으로 XML을 작성해야할 때를 고려해서 말하자면


using System.Xml.Linq

XElement.Load(파일경로)

XElement.Save(파일경로) //XElement엔 당신이 직접 데이터를 넣은 상태


그리고 해당 디렉토리는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에 파일을 넣는 식으로 하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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