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시작 시 아래의 파일 관리자 창 쪽에 신규추가 ->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통해 시작합니다.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대부분 Actor를 사용하며, 주인공이 Pawn이나 Character가 되며 나머지는 나중에 기회가 되는대로 배워보겠습니다.
일단 보통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 때 Actor로 만듭니다.
Actor같은 경우는 이와같이 스태틱메시(3D 모델)과 이벤트그래프(블루프린트)를 연동해서 같이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게임개발 >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프린트] 게임모드를 조작해 주인공이 죽은 경우 처음 자리에 리스폰하기 (0) | 2018.01.04 |
---|---|
[블루프린트] 함수 설정 시 퓨어 옵션의 의미 (0) | 2018.01.04 |
[블루프린트] 이벤트 디스패쳐 만들기 (0) | 2018.01.03 |
[블루프린트] 지정된 시간동안 주기적으로 함수를 호출하는 방법 (0) | 2018.01.03 |
언리얼4 설치 후 프로젝트 빌드가 안될 때 (0) | 2017.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