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his.transform.root
를 통해 접근이 가능합니다.
다만 루트가 정확히 어떤 부분인지 헷갈리실 수 있는데
만약 빨간 박스 Enemy에서 root를 찾으면 파란박스 System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참고문서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76498/a-quick-way-to-find-the-root-parent.html
'게임개발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 개발할 때 끝까지 완성하기 (0) | 2018.07.29 |
---|---|
[C#] 상속관계에서의 타입체킹 (0) | 2018.01.29 |
GetComponent()가 상속관계의 클래스 상황에서 벌어지는 일들 (2) | 2018.01.26 |
유니티에서 파일처리하기 (0) | 2018.01.07 |
2D 오브젝트를 클릭으로 접근하는 방법 (0) | 2018.01.01 |